우리는 지난 3월 고프로7 블랙을 구매하였다.
고프로7 블랙을 구매하기 전부터 프리징 이슈가 있다고 하여
걱정을 하며 구매하게 되었는데.. 여행지에서 잦은 프리징 현상과 심한 발열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사진이나 영상을 담을 수 없는 일들이 발생했다.
그 후 국내 고프로 총판 세파스(고객센터: 02-480-5500) 측에 연락을 하여 해당 현상에 대해 문의를 해보았다.
펌웨어가 새로 나왔으니, 업데이트를 한 뒤 고프로를 초기화해보라는 답변을 받았다.
안내해준 대로 초기화 업데이트 및 초기화를 진행하였고,
고프로를 수차례 사용을 해보았다.
프리징 현상은 엄청나게 줄어들었으나, 완벽하게 사라지진 않았다.
2020년 1월, 고프로의 1년 워런티가 끝나기 전에
나는 고프로를 교환받기 위해 고프로 본사 측에 연락을 했다.
고프로 국내 총판 및 AS 담당을 맡고 있는 세파스 쪽에서도 가능하지만
까다롭다는 여러 후기를 보고 난 뒤 본사 쪽에 연락하기로 하였다.
1. 문의하기
https://ko.gopro.com/help/ContactUs
위 주소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각 항목에 알맞게 작성을 해준 뒤 '문의처'를 클릭한다.
'채팅 시작' or '전화 요청'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나는 채팅으로 상담을 받기로 하였다.
몇 초 후에 상담원이 연결되었고 나는 고프로의 문제 현상을 열심히 설명하였다.
(상담은 영어로 하였고, 구글 번역기의 힘을 빌렸다. 전화로 연결하면 한국어 응대 가능 직원이 있다고 한다)
상담원은 고프로의 펌웨어 버전, 시리얼 번호, 구입 시기 등을 물었다.
다른 사람들은 본사 문의 시에 문제가 발생하는 동영상을 찍어서 보여달라고 했다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나에게는 그런 절차는 따로 없었다.
짤막한 상담 끝에 고프로 1년 워런티 기간이 끝나기 전에 새것으로 교체해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구매 영수증(인터넷 면세점에서 구입하여 마이페이지에 구매내역 페이지를 캡처해서 줬다)
주소와 이름 전화번호 등을 수집하는 창을 띄워줬고 나는 모든 것을 입력하였다.
2. UPS로 싱가폴 고프로 본사에 제품 보내기
상담이 끝나면 위와 같은 메일을 보내준다.
첨부파일 두가지를 모두 인쇄해야 한다.
하나는 운송장이고, 다른 하나는 UPS 측에 운송료 결제를 했다는 영수증 같았다.
UPS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픽업 요청을 예약하거나 전화로 예약을 한다.
다음날에 UPS 기사님이 위에 인쇄한 두 가지의 종이와
포장된 고프로를 전달하면 된다.
(꼭 고프로 본체만을 보내야 한다. SD카드 및 배터리는 포함시키지 않아야 한다)
3. 제품 수령
UPS를 통하여 제품을 보내고, 새 제품을 받기까지
정확하게 일주일이 걸렸다. 주말이 포함되어 있지만 않았으면
5일이면 받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아래는 택배 상자와 구성품 사진이다.
고프로의 AS 정책은 1년 동안 제품의 하자가 있다면 무상으로 새것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한다.
1년이 지난 뒤에는 알아서 사설 수리를 통하여 고쳐서 사용을 하던가 해야 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1년 워런티가 끝나기 전에 문제가 있다면
새것으로 교체를 받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아무튼 우리 모두 고프로를 조심히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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